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ustainable practice

 

자연

Nature

평화로움과 에너지 Energy and peace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산업화 도시화 등 개발로 인해 점차 평소에는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도 자연의 한 부분이기에 주말이면 자연을 접하고 느끼기 위해 산이나 바다로 가거나, 캠핑을 하거나, 가까운 공원이라도 산책하기 위해 집을 나섭니다. 그렇게 어머니와 같은 대자연으로부터 편안함과 에너지를 얻어 다시 일상으로 돌아옵니다.

“사람도 자연입니다.”
 

우리는 자연이 주는 평화로움과 여유를 일상적인 의생활에서도 적용하고 싶었습니다. 천연 소재의 섬유와 천연 염색을 현대적 기술로 접목하여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소재를 사용하거나 자연에서 얻은 염색재료로 염색을 하는 것은 우리와 자연을 연결하는 첫 걸음일 뿐입니다. 우리는 자연의 자연스러움을 살릴 수 있는 컬러와 디자인의 개발에 우리의 파트너사와 함께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나무를 심는 사람들 ‘Box Tree’

우리는 자연으로부터 심리적 안정과 에너지뿐만 아니라 옷이라는 제품과 포장재까지 다양한 혜택을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자연에 어떻게 보답할까요? 우리는 작은 노력의 하나로 고객과 함께 환경을 보호하고 자연을 가꾸는 프로젝트 ‘Box Tree’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는 나무였습니다.”

‘Box Tree’는 종이 택배 박스의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캠페인입니다. 오픈플랜은 기본 배송 포장으로 친환경 생분해 택배봉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종이 박스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용한 종이 박스 금액만큼 자연을 보호하는 단체에 기부해 자연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자연에 보답하고자 하는 우리의 마음에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환경

Environment

플라스틱 지구 Plastic planet

플라스틱은 우리 인간의 편리를 위해 만들어낸 것입니다. 대량으로 만들고, 점점 늘어나는 플라스틱의 사용은 이제 마냥 인간을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목숨을 위협하는 무서운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태평양 한가운데 한반도 6배 크기의 플라스틱 쓰레기 섬이 있다는 건 마치 공상과학 만화에나 나오는 이야기 같지만 현실입니다. 미세먼지의 공포는 지금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세 플라스틱의 문제는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미세 플라스틱은 미세먼지만큼 또는 그보다 더 심각하게 인류를 위협하는 환경문제입니다.

“플라스틱은 인간과 동물에게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편하게 쓰고 버리는 비닐봉투, 플라스틱 용기, 플라스틱 제품들은 바다로 흘러들어가 작은 조각으로 분해됩니다. 이 작은 플라스틱 조각은 작은 물고기들부터 고래같은 아주 큰 동물, 거북이, 새들까지 모두 플라스틱을 먹이로 착각하고 먹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작은 플라스틱을 먹은 물고기들을 잡아서 먹습니다. 이 미세 플라스틱은 현미경으로 봐야 보일만큼 작은 것들도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물고기를 먹을 때 걸러낼 수조차 없습니다. 또한 이 플라스틱 조각은 여러 독성물질들이 잘 흡착되어서 있기에 더욱 인간에게 위험합니다. 현재 플라스틱의 재활용률은 50%가 되지 않습니다. 결국 인간이 만들어낸 플라스틱의 50% 이상은 쓰레기로 어딘가에서 인간이든 동물이든 누군가에게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제로 프로젝트 Zero plastic project

우리는 이 심각한 플라스틱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노력으로 플라스틱의 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플라스틱 제로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 바꾸면 가능합니다.”
 

우리는 옷에 다는 가격택의 고리를 플라스틱이 아닌 실과 옷핀을 사용합니다. 옷을 포장하는 포장재는 분해되지 않는 플라스틱 비닐봉투(PP)가 아니라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친환경 봉투(EL724)를 사용합니다. 이 친환경 봉투는 생산과정에서도 플라스틱 비닐봉투와 달리 폐수도 전혀 배출하지 않으며 전분 성분으로 인체에도 무해합니다. 또 과다 포장을 피하기 위해 제품의 크기에 최적화된 포장재를 사용합니다. 접착테이프는 모두 종이테이프를 사용하여 재활용이 쉽거나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도록 했습니다.

 
 

우리는 2020년까지 우리가 제품을 만드는 모든 과정부터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되는 모든 과정까지 플라스틱이 전혀 사용되지 않는 ‘Plastic zero’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노력이 고객 여러분의 친환경 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간과 동물

Human and animal

친구 Friend  

우리 인간은 오랜 세월 동물과 함께 지구에서 살아오고 있습니다. 때로는 인간의 먹이가 되고, 때로는 인간을 지켜주는 수호자가 되기도 하는 동물은 앞으로도 지구상에 함께 살아가야 할 영원한 친구입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의 동물은 큰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야생동물은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서식지 파괴로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고 가축은 공장식 축산의 확산으로 인한 면역력 약화 등의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오로지 인간의 패션을 위해서만 길러지는 동물과 이런 동물에 대한 학대는 우리 인간이 동물과 오랜 친구 관계였음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이렇듯 인간의 탐욕에서 비롯한 야만적이고 비이성적인 인간의 행위로 인해 몇몇 동물이 멸종하고 곧 인간의 생존까지 위협받습니다.

“오랜 친구와 오래 함께”
 

자연은 지구상의 인간을 비롯한 모든 동식물들에게 평등한 권리와 의무를 주었습니다. 자연은 인간에게 자연을 지배할 일방적인 권한을 준적이 없습니다. 우리 인간은 인간의 존엄과 동등하게 다른 동물의 존엄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든 동물 학대는 물론 자연의 서식지가 아닌 곳에 인위적으로 동물을 가두어 관람하는 동물원도 반대합니다. 우리는 생물의 다양성을 증진하여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고 인간과 야생 동식물들이 공존하는 건강한 자연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실천

Practice

 나눔 활동 Share

우리는 꾸준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했음에도 여러 이유로 판매하지 못하고 남은 제품은 희망을 나누는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해서 저소득층 자녀 및 장애우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정성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된다면 우리에게는 아주 큰 보람입니다. 작은 것이라도 나누면 커지고, 착한 일은 좋은 사회를 만들기에 우리는 멈추지 않습니다.

“우리는 착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참여 활동 Participation

우리는 모든 생명의 존엄을 높이기 위한 활동에 기부와 후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우리 고객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참여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듯 참여 활동의 첫 걸음을 뗀 것만으로도 이미 우리는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모든 생명의 무게는 똑같습니다.”


연대 활동 Solidarity

우리는 여러 다양한 곳에서 지구를 지키는 분들과 함께 합니다. 모습은 다르더라도 생각이 같을 수 있듯이 만드는 제품이 다르더라도 같은 가치를 만드는 분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콜라보레이션의 진짜 이름 ‘연대’. 유행으로 넘쳐나는 가짜 콜라보레이션에 식상한 분들과 우리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며 손을 잡고 싶습니다.

“콜라보레이션의 새 이름은 연대입니다.”

연대를 희망하는 개인, 기업, 단체는 with@openplanr.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하겠습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